학교장 인사말

” 모든 음식은 기술이 아니라 마음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

김지순요리제과직업전문학교

김지순요리제과직업전문학교는 1985년 불모지였던 제주의 음식문화 개선을 위하여 개원한 아래 사단법인 한국식생활개발연구회 제주도지회로서 도민들의 올바른 음식문화를 선도하고 관광외식산업의 발달과 함께 제주도내에서 자체적으로 조리사를 양성하는데 이바지해 왔습니다.

또한, 제주향토음식의 문화적 가치를 지켜나가기 위하여 아무도 우리음식을 지켜보지 않던 40여년전 부터 제주의 전통적인 음식들에 대한 자료 수집과 재현을 통한 연구활동을 지속해 왔으며 이를 토대로 제주향토음식보존 연구원을 설립하여 제주 향토음식 바로알기 사업을 진행하며 사라져 가는 제주 전통음식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해 왔습니다.

김지순요리제과직업전문학교는 지난 1994년 지역 제과기능인력 양성과 기존 제과기능인들의 다양한 기술습득의 창구 역할을 위해서 개원한 이래 제주지역 제과점들의 기능인력 보급과 전체적인 기술력 향상에 노력해 왔으며 특히 주부와 학생 등 일반 도민들을 대상으로 수십년간 이어져온 제과 제빵의 잘못된 상식을 바로잡는 사업을 진행하면서 궁극적으로는 우리의 빵과 과자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기틀을 만들어 왔습니다.

광범위해지는 외식산업의 다양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교육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하고 동시에 다양한 체험을 가능하게 함으로서 교육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제 교육 소비자들은 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조리는 물론이고 제과 제빵의 화려함까지 한곳에서 맛볼 수 있으며, 다년간의 경험을 보유한 전문 강사들이 각자의 전문영역을 집중적으로 선보일 것입니다. 또한, 본교는 앞서 지속적으로 시행해 온 여러가지 사업을 앞으로도 보다 나은 방향으로 지속해갈 것이며 이와 함께 본교를 거쳐가는 교육소비자들을 위하여 교육과정 이수 이후의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 수료자들이 원하는 각종 외식산업 관련 서비스를 준비하여 거친 외식산업계에서 길을 잃고 방황하지 않도록 취업과 창업지도를 지속적으로 해 드리겠습니다.

김지순요리제과직업전문학교의 구성원들은 음식에 대한 나름대로의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음식은 기술이 아니라 마음으로 만드는 것이라는 믿음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음식과 관련한 포탈교육과 함께 본교를 거쳐가는 모든 사람들이 자신이 만든 음식의 소중함과 그 음식을 먹게될 사람들의 마음까지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음식과 관련된 모든 문제는 김지순요리제과직업전문학교와 상의 하십시오.

최고의 강사진

철저한 교육시스템

완벽한 취업네트워크